대한민국 수도 서울은 24시간 바쁘게 움직입니다. 지치고 힘들수록 삶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너무나 익숙했던 주변이 누군가에게는 최고의 명소가 될 수 있습니다.
1. N서울타워(N SEOUL TOWER)
주소: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전망대: 성인 26,000원 소인 20,000원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중심이자 상징적인 랜드마크, N서울타워는 2005년 개보수하여 신 개념의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남산의 자연과 21세기 첨단기술이 만들어내는 절묘한 조화로움을 제공하는 휴식공간이자 문화복합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2. 경복궁 별빛야행
참가비: 60,000원(장애인, 국가유공자 50% 할인), 회차당 34~38명(1일 최대 76명)
평소에는 쉽게 들어갈 수 없는 경복궁 북측 권역과 외소주방을 개방해, 전통 공연과 도슭수라상(총 12첩 반상)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고품격 행사입니다.
3. 창덕궁 달빛기행
조선시대 왕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궁, 창덕궁의 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은은한 달빛 아래 녹음이 어우러진 창덕궁에서 청사초롱으로 불을 밝히며 궁궐 곳곳 숨은 옛이야기를 찾아보세요.
4. 청계천 서울빛초롱축제
청계천 서울빛초롱축제는 2009년부터 시작하여 17회차( 올해 12월 예정)를 맞이하는 서울 대표 야간 빛 축제로, 빛 조형물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겨울 밤을 빛으로 물들이는 청계천 서울빛초롱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5. 낙산공원 성곽
2002년 7월 낙산공원으로 개원한 이래, 현재 낙산공원은 서울한양도성과 푸른 숲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케데헌 공개 이후 미국과 일본, 프랑스 등에서 구글 트렌드 검색 관심도를 보면 한국의 낙산공원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6. 마포 서울함공원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주차: 06:00~24:00 유료이용
조선시대 한강에는 나루터를 중심으로 상업이 발달하면서 물동량 확보와 한양으로 향하는 길목을 지키기 위하여 한강 5진(양화진, 노량진, 동작진, 한강진, 송파진)설치하고 수군을 주둔시켰던 곳입니다.
특히, 양화진은 서울함 공원이 위치한 마포나루 일대 군사적 요충지로 인근 망원정에서 왕이 직접 군사훈련을 지시, 참관하였던 장소입니다. 30년간 해양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고 퇴역한 서울함을 비롯하여 참수리 고속정, 돌고래급 잠수정 등 총 3척의 퇴역 군함을 이용하여 조성한 서울시 최초의 함상테마파크입니다.
7.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오후 7시 30분, 반포대교에서 물줄기가 세차게 쏟아지기 시작한다. 달빛무지개분수는 상류 쪽과 하류 쪽 길이가 총 1,140m에 이르러, 2008년 셰계에서 가장 긴 교량분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짧은 다리 하나 건너 서래섬에 도착하니 도시의 번잡함이 순식간에 사라진 느낌이다. 자연의 풍광을 그대로 간직한 서래섬은 1986년에 조성되었다. 서래섬 옆에는 어두워질수록 본연의 모습을 뽐내는 세빛섬이 있다.
8. 롯데타워 전망대(서울스카이)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전망대: 성인 31,000원 소인 27,000원
1층부터 100층이 넘는 곳까지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풍경과 황홀한 야경에 취하기도 전에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무서움에 떨면서도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고 포토존에서 나름 멋있는 인생샷도 찍어 가슴 속에 간직합니다.
9.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스카이 팔각정은 해발 342m 북악산 위에 한국 전통미를 살린 한옥형 정자로서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춘 서울 도심 속의 관광 명소이다. 1968년 9월에 개통된 북악스카이웨이는 북악팔각정으로 오르는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진 명소로 서울의 주산인 북악산의 능선을 따라 동북으로 뻗친 관광도로의 길이가 약 19㎞에 이른다.
북악팔각정에서는 북한산 비봉과 문수봉이 이어지는 산세가 장관을 이루고, 다른 한쪽은 남산을 바라보고 앉은 서울시의 아름다운 경관이 보인다. 전 구간에 걸쳐 잘 가꾸어진 가로수와 약 10만 그루의 관상수들이 철 따라 꽃을 피워내며 남산의 순환도로와 함께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진경을 만끽할 수 있다.
10. 동대문 DDP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린다(Play)는 뜻을 가지고 있는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서울특별시 동대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다. 2014년 3월 21일 개관한 이래 굵직한 전시와 패션쇼, 신제품 발표회, 포럼과 콘퍼런스를 개최해오고 있다. 알림터, 배움터, 살림터, DDP 디자인 뮤지엄, 디자인 장터와 어울림 광장,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으로 나뉘었다.
계절의 향연 축제, 서울 시내부터 근교까지 간편한 나들이, 더욱 풍부한 볼거리 여기 클릭하세요. 👇

